해외IP차단 서비스 안내
- 우체국 해외IP 차단서비스란?
해외에서 시도되는 해킹, 피싱 등의 피해 예방을 위해 접속한 IP가 국내IP가 아닌 경우 스마트뱅킹 로그인을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. - 본 서비스 가입 후 해외에서 스마트뱅킹 이용을 원하실 경우, 반드시 출국 전 우체국 창구에 방문하여 해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서비스 신청 방법
- 스마트뱅킹
보안 > 해외IP차단서비스 > 서비스신청 - 인터넷뱅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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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넷뱅킹, 스마트뱅킹 해외IP차단 신청 및 해지 가능
본 서비스는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 서비스 신청이 각각 관리되어 해외IP가 차단되오니 인터넷뱅킹에서도 해외IP차단을 원하시면 인터넷뱅킹 및 우체국 창구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서비스 해지
- 우체국 방문
(인터넷뱅킹/스마트뱅킹에서 해지 불가)
해외에서 스마트뱅킹 이용을 원하실 경우 반드시 출국 전 우체국 창구에서 서비스를 해지하시기 바랍니다.
유의사항
해외IP 차단 신청시 주의사항
- 국내에서 접속하더라도 국내 IP대역으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, 서비스 신청 시 국내IP 등록 여부를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- 해외 서버를 경유하는 환경(국내 다국적 기업 등)에서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- 본 서비스는 스마트뱅킹에 접속한 IP를 기준으로 차단 여부를 결정합니다.
- 국내 IP인 것처럼 IP를 변조하거나 국내IP를 경유하여 접속한 경우 차단서비스가 제공될 수 없습니다.
- 서비스 해지는 우체국 창구에서만 가능하므로 해외에서 스마트뱅킹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반드시 출국 전 창구에서 해지하셔야 합니다.